본문 바로가기

빵 좋아하세요? (home baking)

갓 구운스콘

날씨가 꾸물꾸물 할때는 버터향을 풍기면 왠지 기분이 좋아진다.

버터의 마법이랄까? 그래서 비오면 비슷한 계열인 기름에 지진 전이 생각나는것도 그런이유가 아닐까 싶다

나는 스콘을 그리좋아하지 않는다.

퍽퍽하고 밍밍하고 딱히 맛있다 할 맛이 없는게 스콘이라고 생각했는데

생크림함량이높은 이 스콘을 굽고 난 후 스콘이 좋아졌다. 

 

 

 

스콘은 버터풍미가 좋으면 훨씬 맛있다. 다른것들도 그렇긴하다^^ 

좋은 재료로 만들면 초보자가 만들어도 맛은 파는거보도 훨씬좋다.

스콘반죽은 푸드프로세서로 하면 진짜 재료준비하고 1분이면 반죽이 섞인다.

스콘은 버터가 녹지않게 빨리  섞어주는게 좋다

 

 

꺼내서 나는 케이크 팬에 넣고 모양을 만든다.

결이나는스콘을 만들거라 잘라겹치기를 반복해서 틀에넣고 눌러서 모양을 잡아준다

그리고 냉장고에 한시간 이상 휴지시켜서 꺼내서 8조각으로 잘라준다

반죽위에 생크림과 결정이큰 설탕을 뿌려주고 오븐에 넣는다.

190도 예열에 15분을 구웠다.

 

스콘 냄새가 진동을 한다. 너무 맛있어보인다.

잘구워졌다.

 

꺼내서 식힘망에 식히는중

갓구운 스콘을 라즈베리쨈을 바르고 먹으면 진짜 너무 맛있다.

생크림 스콘이 좀 해비한 느낌이 있기때문에 상콤한 라즈베리쨈이 제격이다.

라즈베리쨈과 함께 꼭드셔보시길~

 

요쨈이 라즈베리쨈중 나는 가장 맛있다. 함량이 70%라 국내 국외 라즈베리중 제일 진하고 상콤하다.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만들어서 갓구운 스콘에 라즈베리쨈을 잔뜩 발라서 먹는 비오는오후

집안에 버터향 가득

스콘 냄새가 진동을 하는 오후이다.

 

'빵 좋아하세요? (home ba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텔식빵  (58) 2022.09.25
오동통한 베이글 (homebaking)  (56) 2022.09.22
당근파운드케잌  (53) 2022.09.13
마들렌  (26) 2022.09.01
여름의 과자만들기  (8) 2022.08.26